개인정보처리방침

노이드(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으며 이를 사이트에 명시하여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으며,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1) 고객 가입의사 확인 및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서비스 및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3)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 :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특화,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2.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받은 개인정보 이용·보유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이용·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보유합니다.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간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2.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 보존기간 : 5년
  4. 나.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5.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 – 보존기간 : 3년
  7. 다. 로그 기록
  8. –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9. – 보존기간 : 3개월
  10. 라. 세법에서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11. – 보존이유 : 국세기본법
  12. – 보존기간 : 5년
  13. 마. 전자금융거래기록
  14. – 보존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15. – 보존기간 : 5년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거나 법령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1. – 고객상담 업무지원 : 구글(GOOGLE)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5. 고객과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당해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고객 또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정보수정]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또는 문의 페이지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 또는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 고객상담 등을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상담, 문의 및 민원사항 처리 시 : 성명, 생년월일, 신청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등
2) 서비스 신청 시 : 개별 서비스 신청 과정에서 사업자등록증 등 증빙서류 내 기재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번호 등), 서비스 관련 계정 정보(계정 연동 등 필요 시) 등 일부 항목을 추가 수집할 수 있으며 해당 수집 시점에 고객에게 안내 및 동의를 받습니다.
3) 환불 시 : 결제정보, 계좌정보(거래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등
4)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결제 기록, 불량이용 기록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사이트, 서면양식을 통한 회원가입
2) 이메일, 전화, 팩스, 상담 페이지를 통한 고객상담 및 서비스 이용관리
3) 주문신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4) 생성정보 수집툴을 통한 수집

8.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 관리적 조치 : 본인확인,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로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
  2.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또는 개인정보가 저장된 컴퓨터)의 비밀번호 설정 등 접근권한 관리, 백신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개인정보가 저장된 파일의 암호화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 쿠키의 사용목적 : 고객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 성명 : 문소희
  2. – 연락처 : 010-2907-7225
  3. – 이메일 : hello@noid.kr


2)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회원의 문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3)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 없이 118)
  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1833-6972)
  3.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지역번호+1301)
  4.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부칙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6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